본문 바로가기

※ 손상된 모발 회복하는 방법 8가지

TV광고를 보다 보면 아주 윤기 있고 풍성한 모델의 머리카락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그런 머리를 갖고 싶을 거고, 특히, 손상된 모발을 가지신 분들은 더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거칠면 외출도 피하게 됩니다. 그럼 손상된 모발 회복을 위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손상된 모발 회복 방법

머리 감을 때 머리카락에 있는 물기를 제거한 후 린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린스의 성분들이 머릿결에 잘 스며들 수 있어 린스 효과를 보게 됩니다. 귀찮더라도 습관화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말릴 때 수건등으로 거칠게 털면서 말리는 걸 피해야 합니다. 거칠게 털면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게 되어 차츰차츰 머리카락이 거칠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릴때는 트리트먼트를 얇게 바르시고 하시는 게 좋습니다. 드라이어의 열기로 인하여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게 되는데, 가벼운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말리시면 드라이어의 열로 인한 머리카락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릴 시 가급적 5분 내외로 짧게 끝내야 합니다. 오래 말릴 경우 오히려 머릿결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적당한 온도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말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드라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말리는 경우도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머릿결에 남아있는 물기에 세균이 번식하여 증가할 수도 있으며, 자외선 역시 그대로 받게 됩니다.

 

자외선을 피한다. 보통 피부미용에만 자외선이 관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발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외출할 때에는 모자나 양산, 모발용으로 나오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머리에 땀이나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가급적 빨리 샴푸를 이용하여 노폐물을 제거하여 두피의 모공을 열어주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 주어야 합니다.

 

보통 머리를 감을 때 샴푸와 린스만 사용합니다. 그러나 손상된 모발 회복을 위해서는 각종 머리카락 영양제, 에센스나 오일, 세럼 등을 사용하면 머릿결의 상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헤어 에센스를 사용할 경우 머리를 감은 후 젖은 상태에서 발라 주시는 게 좋습니다.

 

머리카락 에 좋은 음식

손상된 모발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음식에는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이 있는데 가급적 동물성 식품은 줄이고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시면 머리카락 빠짐 효과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