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복령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복령은 소나무를 베어진 다음 여러 해가 지나면서 뿌리에 기생하여 자라는 버섯입니다. 복령 중에서도 뿌리가 붉은색은 적복령, 뿌리가 흰색인 것은 백복령 또는 흰솔풍령이라고도 합니다. 백복령은 소나무의 뿌리에 기생하면서 소나무의 뛰어난 영양 성분을 흡수하여 오래전부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 백복령 효능

이뇨 작용 효과

백복령 효능으로 뛰어난 이뇨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백복령은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고,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여 노폐물의 과다한 축적으로 유발되는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원활한 소변의 배출로 인해 요도염이나 신장염 등과 같은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 예방에 도움

백복령에는 트리테르펜과 콜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고, 혈당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백복령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백복령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당 조절에 좋음

백복령 효능으로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복령을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당을 떨어뜨려 주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

백복령의 풍부한 유기산과 레시틴 성분은 피부 노화를 억제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주근깨와 기미 등의 잡티를 없애주는 효과로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관리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산후조리에 좋음

백복령 효능으로 출산 후 산모들의 산후조리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출산 이후 몸의 기혈이 약해지면서 몸에 찬 기운이 들거나, 관절이 아픈 증상인 산후풍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백복령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종 제거 효과

백복령 효능 중에 이뇨 작용이 있어서 도움이 되는데, 평소 신진대사에 문제가 있거나 다리가 심하게 붓고, 소변이 잘 안 나오는 분들이 백복령을 섭취한다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신경 안정 효과

백복령은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편안해주며,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복령은 불면증이 심할 때 섭취하게 되면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면 장애 증상을 완화하여 편안한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음

백복령 효능으로 항염 작용이 있는데, 트리테르펜과 스테로이드의 일종인 에르고스테롤 성분이 들어 있어서 백복령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특히 갱년기 여성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좋음

백복령은 만성 위장 질환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이용되는 만큼 위와 장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백복령은 여름철 식중독과 급성 장염의 치료에도 효과가 좋아 평소 설사가 심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백복령 부작용 및 주의점

백복령 효능이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백복령은 기본적인 성질이 평이한 편이지만 몸이 차가운 분들이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섭취할 때는 절대로 뽕나무, 자라, 인삼 등을 같이 섭취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